2020년 12월 19일 토요일

어깨 마사지의 진단 기술은 무엇입니까

어깨 관절은 흔한 질병입니다. 그래서 한약에서 어깨 관절을 마사지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까? 진단 방법은 무엇입니까?



어깨 관절 마사지의 일반적인 진단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검사 견관절 주변에는 근육이 많기 때문에 검사시 양쪽을 비교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검사 중에 어깨를 노출하고 어깨 모양이 대칭인지, 높이가 같은지, 기형, 부기, 부비동, 덩어리 및 정맥 부종이 있는지, 근육 위축이 있는지 비교해야합니다. 정상적인 어깨 관절의 모양은 둥글고 삼각근의 부종이 사라지면 "사각 어깨"모양으로 보통 어깨 탈구 또는 삼각근 위축을 나타냅니다. 어깨가 부어 오르고 키가 크다면 대부분 선천성 어깨 부종과 골고 증후군입니다. 관찰하는 것 외에도 역동적 인 상황에 따라 환자에게 어깨 관절의 모든 방향으로 활동을하도록 지시하고 운동 장애 및 비정상 활동이 있는지 관찰해야합니다.


2. 촉진 우선, 어깨에 여러 개의 뼈 자국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어깨의 측면에서 가장 높은 지점의 뼈 돌출부는 견봉입니다. 그 아래의 뼈 돌출부는 사지의 큰 결절입니다. 견봉의 앞쪽은 쇄골의 측면 끝입니다. 쇄골의 중간에서 바깥 쪽 1/3의 교차점에서 아래쪽 가로 손가락은 다음과 같습니다. 코라 코 이드.


또한 부종과 같은 부종이 있는지 여부, 주변 조직과의 관계를 확인하기 위해 국소 피부 온도를 확인합니다. 압통점을 신내동출장마사지주의 깊게 살펴보십시오. 어깨 관절 주변의 일반적인 압통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상완 이두근 건초염의 긴 머리, 결절 간 홈의 압통점; supraspinatus 힘줄 손상, 큰 결절의 꼭지점으로 제한되는 압통점; 견봉 subbursitis에서 압통은 acromion으로 제한됩니다. 압통과 함께 어깨 관절의 비정상적인 움직임을 확인하십시오. 예를 들어 견봉 쇄골 관절이 탈구되면 쇄골의 바깥 쪽 끝을 눌러 탄력있는 움직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상완 이두근의 긴 머리 힘줄의 미끄러짐으로, 이두근 홈의 힘줄 바운스에 닿을 수 있습니다.


3. 어깨 관절의 움직임 범위를 확인하십시오. 움직임 방법, 범위, 통증 및 제한, 특히 부어 오른 견갑골의 역학에주의하십시오. 견갑골이 함께 활동에 참여하여 발생하는 잘못된 움직임을 피하십시오.


어깨 관절의 중립 위치는 상완이 처지고 팔꿈치가 90 ° 구부러지고 팔뚝이 앞을 향하는 것입니다.


관절 운동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방 굴곡 : 70 ° ~ 90 ° 연장 후 : 40 ° 외전 : 80 ° ~ 90 ° 추가 : 20 ° ~ 40 ° 내부 회전 : 70 ° ~ 90 ° 외부 회전 : 40 ° ~ 50 ° 리프팅 : 160 ° ~ 180 ° (굴곡, 외전, 어깨 회전의 복합 운동)


4. 특별 검사



(1) 어깨 검사 : 영향을받은 사지의 팔꿈치 관절이 구부러지고 손을 반대쪽 어깨 관절에 놓았을 때, 팔꿈치 관절이 흉벽에 밀착 될 수없는 경우 검사는 양성으로, 어깨 관절의 탈구 및 유착을 나타냅니다.


(2) 이두근 장두 장력 검사 : 환자에게 팔꿈치를 구부리고 팔뚝 회강을하도록 지시하면 검사자가 저항을 줄 것입니다. 상완골 관간 홈이 아프면 양성으로 이두근 장두의 건 막염을 나타냅니다. .


(3) 눈금자 검사 : 정상인의 견봉은 펩타이드 뼈의 외상과와 상완골의 큰 결절을 연결하는 선의 안쪽에 위치합니다. 자의 가장자리를 상완 바깥쪽에 붙이고 한쪽 끝이 상완골의 바깥 상과에 가깝고 다른 쪽 끝이 견봉에 닿을 수 있으면 양수로 어깨 탈구를 나타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그럼 어디 한 번 가볼까?

 프란츠는 시종의 뒤를 따랐다.   드넓은 복도를 걷다 보니 곧 거대한 본궁이 나왔다. 황제가 기거하는 곳이었다.a   두 개의 커다란 은상이 그 본궁 앞에 서있었다. 한 쪽 무릎을 꿇은 채 검을 빼든 기사의 형상.   아론 제국이 기사...